본문 바로가기
▶ BOOOKS

[158] K 배터리 레볼루션, 챗북으로 읽어보기

by 신난생강 2023. 9. 8.
반응형

밀리의 서재에 챗북이라는 코너가 있다.
오디오북도 책의 전권을 읽어주는 게 아니라 요약본을 읽어주기에 듣지 않는데, 챗북이라는 건 또 뭔가. 아예 클릭을 해볼 생각도 하지 않았다.

우연히 서재에 담아놓기만 하고 읽지 않았던, 그런데 내용은 궁금해서 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책 <K 배터리 레볼루션>에 챗북 딱지가 붙어 있는 걸 보고 호기심에 눌러보았다.



챗북이라는 건 말그대로 채팅창처럼 대화 형식으로 책 내용을 요약해주는 서비스였다. 궁금한 점을 콕 찝에 물어봐주고 책 내용을 바탕으로 그 내용을 설명해준다. 대화 내용을 따라가다 보니 어느새 책 한 권을 다 읽었다.

의외로 아주 괜찮았다.
한국의 배터리 산업 전반을 대충 알게 되었고, 왜 배터리에 투자하는 게 바른 방향인지도 알게 되었다.
진작 읽었더라면 좋았겠지만 세상 일을 모두 따라갈 수 없으니 부지런히 레이더를 돌려야겠다는 생각에 마음이 바쁘다.

비문학 정보성 글을 읽는데 특히 좋을 것 같다.
챗북은 목차를 조금 자세히 읽는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궁금한 책을 훑어보는 정도.
30분 이내로 책 한 권의 핵심을 읽을 수 있고, 이렇게 읽어보고 자세히 읽어야겠다 싶은 건 제대로 읽으면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