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 그거 얼만가요?

쿠팡파트너스 시작하기 / 가입하기 / 스크린샷 / 추천인

by 신난생강 2023. 9. 7.
반응형

요즘 나만 빼고 전부 부업으로 똑똑하게 돈을 많이 벌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유튜브를 비롯해 블로그,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각종 SNS를 통해 자신을 브랜딩을 하고 거기서 수입을 창출하는 것이다. 최근 관심을 갖고 찾아보니 방법도 다양했다. 물론 그런 활동을 통해 수익을 많이 만들어내는 사람들은 극히 일부이고 대부분 적은 수익 혹은 수익을 거의 내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현실일 것이다. 그래도 도전해보는 것이 안 하고 변명하는 것보다 낫지 않을까?

1. 쿠팡파트너스는 뭔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그 쿠팡, 쿠팡의 제휴마케팅 서비스이다. 그러니까 내 홈페이지나 블로그, 유튜브, SNS에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올리면 그걸 보고 클릭을 한 사람이 구매를 하면 내가 광고비를 벌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광고를 게시한다고 해서 수입이 생기는 것은 아니고 실제로 구매가 이루어졌을 때 수익으로 인정되는 것이다. 맞다, 쉽지 않은 일이다.

2. 쿠팡파트너스, 누구나 할 수 있을까?

쿠팡 회원이고, 자신의 홈페이지나 유튜브, 블로그 등 홍보할 수 있는 SNS 계정이 있다면 누구나 쿠팡파트너스에 가입하고 홍보할 계정을 등록한 뒤에 쿠팡파트너스로 활동할 수 있다. 그러나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느냐 하는 것은 다른 문제다.

3. 쿠팡파트너스 실적 정산

실적은 내가 올려놓은 광고 속의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가 아니라 나의 광고를 클릭하여 쿠팡으로 접속한 경우 24시간 이내 발생한 ‘모든 구매액‘에 대해 나의 실적으로 계산된다. 이 부분이 보통 우리가 잘 몰랐던 것인데, 여기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는 것이다. 실적은 쿠팡파트너스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다음날 오후 4시 전후로 실적이 업데이트 된다. 누군가 반품을 하면 수익이 마이너스가 되기도 한다. 이렇게 발생한 수익은 다음달 25일에 확정하고 그 다음달 15일에 계좌로 지급되는 시스템이다.


이제 쿠팡파트너스가 무엇인지 알았는데, 그래서 나도 할 수 있을까?
사실 나의 페이지에 사람들의 유입이 많지 않다면 쿠팡파트너스로도 수익을 내기 어려울 것이다. 내 페이지를 찾는 사람이 많아야 그중에 누구라도 클릭을 할 사람이 늘어나는 것이니까 말이다.
그래서 안 한다는 말인가?
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보자는 거다. 초기에 비용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일단 해보는 거다. 그리고 사람들이 내 페이지를 찾도록 하기 위해 더 좋은 포스팅을 많이 하려고 노력을 해야 하는 거고. 그렇게 해서 적어도 수익이 생기기 시작하면 자신감이 생기면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구조가 되는 것 같다.



쿠팡파트너스도 추천인 프로모션이 있다. 가입할 때 추천인을 입력하면 서로에게 1%의 추가 수익금이 생긴다고 한다.
추천인 ID AF6995138

지금 당장 시작해 보자구요~
부자가 되는 첫걸음이 “실행”이라고 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