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1 HOUR

집중이 잘 안 될 때 스터디윗미

by 신난생강 2023. 2. 18.
반응형
2023.2.17. 내가 만든 스터디윗미 영상과 함께 공부하기


집 앞 편의점에 나갔다가 질주하는 차에 치일 뻔했다.
분명히 보행 신호에 건너고 있었는데 너무 놀라서 내가 도망갔다.
그 자리를 벗어나고서야 그 차주에게 당당하게 잘못을 따지고 사과받지 못한 내가 바보 같았다. 심지어 근처에 경찰도 있었는데…
그러고 집에 오니 놀란 마음에 아무것도 집중할 수가 없다. 보내려고 싸둔 택배 박스도 현관 입구에 던져두고 집 안을 서성거리다가 그래도 혼자 시작한 약속이라고 한 시간만 책을 읽자며 자리에 앉았다.

어제 찍었던 1시간짜리 영상을 틀어두고 책을 펼쳤다.
오늘 편집하면서 소음을 없애고 음악을 넣으려고 했는데 세탁기 소리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코인 세탁방에 가면 의외로 책 읽기 집중이 잘되고 시간 순삭하던 기억이 나서 배경소음을 살려볼까 생각했다.

이런저런 잡생각이 끼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한 시간은 하자며 영상을 딱 틀어놓으니까
어떻게든 그 한 시간은 자리에 앉아서 책을 읽게 되네.
이래서 사람들이 스터디윗미 영상을 틀고 함께 공부하는 거구나.

https://youtu.be/bwSAr22yuQk


세탁기 소음 담긴 #스터디윗미 영상을 만들어 보았다.
내 다른 계정으로 힘들게 이 계정을 찾아서 구독을 눌렀다. 첫 구독자도 나고, 조회수 3도 나다.

내가 제일 잘할 수 있는 것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것
고민하다가 이거라면 나도 할 수 있겠다 하고 도전했다.
중간에 컷편집도 없고 원테이크로 쭉 간다.
그리고 공부를 한다.
책을 읽는다.
이건 할 수 있지 않을까.

앞으로 여행을 가더라도 하루 한 시간은 혼자서 공부하는 시간을 꼭 갖겠다는 다짐에서 나온 것이기도 하다.
한 번 해보자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