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 그거 얼만가요?

셀프케어 : 손목통증 마사지 & 강화운동

by 신난생강 2022. 5. 27.
반응형

몸이 아프면 짜증이 난다.
지난주엔 엄마가 아파서 응급실을 모시고 다녀왔는데 엄마가 아프니까 계속 짜증이 난다며 인상을 쓰고 세상 불행한 사람 모습을 하고 있었다. CT를 찍고 별 문제를 발견 못해서 집에 왔지만 두통이 계속 지속되고 있어 서울에 가서 MRI를 찍어보기로 했다. 작년부터 계속 원인 모를 온갖 통증을 호소하고 계신다. MRI를 찍으면 원인을 찾을 수 있으려나…
아픈 사람 곁에 있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그걸 받아내는 에너지를 쓰는 게 싫어서 일도 응급실을 지원해서 했을 정도다. 가족의 일이라도, 아니 내가 아파도 조금 방치하는 성향인데 엄마가 아프다고 하니 신경은 쓰지 않으면서 마음은 편치 않아 계속 죄책감에 시달리는 중이다.
엄마, 아프지 마요.

셀프케어 잘해야 한다.

어쨌든, 폴댄스를 하면서 힘을 주다 보니 손목이 아픈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심할 땐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곤 했었다. 어제 덤벨을 좀 들었는데 손목에 무리가 갔는지 밤이 되자 오른쪽 손목이 아팠다. 유튜브에서 며칠 전 우연히 보게 된 물리치료사 선생님의 영상들이 생각나 찾아보니 손목 통증에 필요한 마사지와 손목 강화 운동이 있어 따라 해 보았다.
특히 대박인 거 저 마사지!!!! 정말 순식간에 통증이 사라짐…. 나는 덜 꺾어진 쪽에 통증이 있는 경우라서 전완 위쪽과 이두근을 눌렀는데 뭔가요, 진짜 통증이 사라졌네?!
그래서 다음 영상 꿀밤과 오징어 운동도 열심히 한 세트 따라 했다.

https://youtu.be/Gp_pSb3XzR8



https://youtu.be/niHC2dW_H1Y


요즘은 다들 컴퓨터 앞에서 일을 많이 하니까 키보드 치면서 손목 통증 느끼는 사람들이 많을 거 같은데 쉽고 빠르게 효과 볼 수 있는 영상이라 기록해두고 자주 해보면 좋을 것 같다. 시간이 들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다.

나를 잘 돌보며 사는 것이 내 인생 모토다.
아프다고 짜증 내는 것은 의사한테 가지 않을 거면 나한테만,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게 할 것.
다정한 사람이 되기 위해선 나를 먼저 잘 돌봐야 한다.
행복은 셀프케어, 남이 주지 않는다. 😇


반응형

댓글